RGB 대잔치!

커뮤니티
[맥스엘리트 MOTHRA MT-360 AIO ARGB] RGB 대잔치!
2022.03.02 11:01

퀘이사존



맥스엘리트 MOTHRA MT-360 AIO ARGB

RGB 대잔치!


    RGB는 PC 하드웨어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PC 케이스 내부에 장착되는 부품 위주로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본체라는 영역의 한계를 뛰어넘어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물론 모니터, 모니터 받침대, 헤드셋 거치대 그리고 책상과 의자에까지 PC와 관련된 대부분에 제품에 적용되고 있죠. 그래도 여전히 일반적인 PC의 LED 튜닝은 케이스 내부를 꾸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케이스 내부, 즉 PC 본체를 구성하는 부품 중 강화유리 패널이 대세가 된 요즘 눈에 잘 들어오는 것들은 마더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쿨링팬 그리고 CPU 쿨러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장착 위치와 공간 점유 면적 그리고 펌프 유닛과 쿨링팬에서 LED가 점등되는 것을 고려하면 일체형 수랭 CPU 쿨러(이하 일체형 수랭 쿨러)의 존재감은 남다릅니다. 그만큼 일체형 수랭 쿨러 1개만 잘 선택해도 케이스 내부를 화려하게 꾸미기에 충분하죠.




▲ 맥스엘리트 MOTHRA 일체형 수랭 쿨러 공식 영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반적인 일체형 수랭 쿨러는 LED 연출을 펌프 유닛과 쿨링팬을 통해 가능하지만, 이번 칼럼을 통해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여기에 튜브까지도 LED 연출이 가능합니다. 우리에게는 시소닉 공식 유통사와 자체 파워서플라이로 유명한 맥스엘리트의 첫 일체형 수랭 쿨러, MOTHRA MT-360 AIO ARGB입니다. 2021년 11월, 12월에 서멀컴파운드와 공랭 CPU 쿨러를 각각 출시하면서 PC 쿨링 설루션 분야로도 영역을 넓혔으며 2022년 2월, 마침내 일체형 수랭 쿨러까지 선보였는데요. 제품의 쿨링 성능을 비롯한 자세한 특징은 이어지는 본문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 CPU 쿨러 테스트 플랫폼 변경 안내

    2021년 12월 31일부터 등록하는 CPU 쿨러 칼럼의 테스트는 INTEL 12세대 플랫폼에서 진행합니다. 기존 INTEL 9세대 플랫폼보다 발열량을 높였고, CPU 특성, CORSAIR 7000D AIRFLOW 케이스의 좌측 패널을 탈거한 세미 오픈 형태, 파워서플라이와 공통 서멀컴파운드 변경, 보유 샘플 변경 등 다수의 조건이 달라졌기 때문에 기존 자료와 직접적인 비교는 무리가 있음을 밝혀둡니다.




    일반적인 일체형 수랭 쿨러와는 다르게 박스도 화려한 모습입니다. 은색 바탕에 RGB LED가 점등한 제품 사진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5년 보증 표시도 눈에 들어오네요. 측면에는 마더보드 RGB SYNC 기능 지원을 표기하였습니다.

  



퀘이사존


    맥스엘리트 MT 360 일체형 수랭 쿨러 본체, 120 mm 쿨링팬 3개, 인텔 & AMD CPU 설치 키트, 쿨링팬 고정 나사, 라디에이터 고정 나사, PWM 1 to 3 스플리터(Y케이블), SATA to Addressable RGB 전원 커넥터, 서멀컴파운드, 설명서가 기본 구성물입니다.

 



퀘이사존 

 

    기본 제공하는 서멀컴파운드는 맥스엘리트에서 유통하는 Halnziye HY-883입니다. 용량도 2 g라 비교적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

 

    맥스엘리트 MOTHRA MT-360 AIO ARGB는 360 규격으로 120 mm 쿨링팬 3개를 장착하는 일체형 수랭 쿨러입니다. 펌프 유닛 기본 디자인은 원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우징 컬러는 WHITE이며 그중 상단 커버는 반투명 재질로 되어 있어 해당 부분에서 LED가 점등된 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양각 로고를 삽입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