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ehddudasd/222651943641

커뮤니티
https://blog.naver.com/ehddudasd/222651943641
2022.03.02 11:25

이번에 맥스엘리트에서 보내주신 수냉쿨러! 이 수냉쿨러는 특별한 게 한 가지 있습니다.

성능이 엄청나게 사기급? 아니면 엄청 조용함? 그건 바로 당신에게 부족한 RGB 감성을 만빵으로 채워줄 수 있는 LED 지원 수입니다.! 단순하게 쿨러만, 펌프만 LED가 들어오는 것이 아닌 이 쿨러는 관로까지 LED가 지원 됩니다.

잘못 작성한 것이 아니냐고요? 아니요 진짜 관로까지 LED가 나옵니다.


개봉



사실 맥스엘리트 에서 제품을 보내주신다고 할 때는 담당자분이 잘못 말씀하신 게? 아닌가 했는데 진짜

... 선이 빛나더라고요 네! 진짜 만방의 LED 치사량을 담고 있습니다.

일채형 수랭 쿨러, 일명 짭수냉 이라고 불리는 제품이 출시되고 상당히 많은 제품과 재미있는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 1세대 방식의 일채형 수냉부터, 각종 기능을 지원하는 2세대 그리고 펌프 쪽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

그렇지만 이 쿨러는 모든 곳에 LED를 장착한 제품이죠.

이걸 이야기 들었을 때 든 생각은 ... 오 이러면 컨샙잡고 PC 갈이까지 한 번에 해버리자 하자! 하고 이것저것 주문까지 하였습니다.




제품 상자를 보면 실버 색상에 제품 콘셉트가 잘 드러나게끔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240mm와 360mm 제품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240mm 리뷰는 많이 나올 거 같아 저는 360mm 부탁드렸고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간단한 스펙시트와 제품 구성 그리고 지원 가능한 ARGB 기능을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해 보면 아래와 같은 구성입니다.

1. 수랭 쿨러

2. 설명서

3. 악세사리킷



액세서리 키트 안에는 각 AMD/INTEL 나사들과 고정 가이드 ARGB 변환 키트, 및 서멀 그리스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서멀 그리스 양이 상당히 많은 양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멀 그리스를 필 수 있는 스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히트싱크 부분은 황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팬은 ARGB를 지원하고 있어 RGB 컨트롤이 가능한 팬으로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컨트롤러 또는 sata to argb 케이블을 이용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stat to ARGB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색상 지정이 안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래 컨트롤러를 활용하였습니다.


컨트롤러 링크


이참에 LED 강조를 위하여 케이스도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

브라보텍 타이탄 920 케이스로 앞면과 옆면 모두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내부가 훤히 보이며 케이스 자체가 큰 편이라 선 정리가 쉬운 케이스입니다.




케이스까지 변경한 이유는 기존 사용하던 프랙털 R4 케이스는 이 멋있는 MOTHRA MT-360를 전부 보여줄 수 없을 거 같았습니다.(사실 이참에 기분전환 겸 구매하였습니다.)

조립

타이탄 케이스의 경우 메인보드 뒷부분에 상당히 널찍한 공간이 있어 비교적 조립 시 편리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왼쪽 부분에 쿨러 장착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반대편에서 봤을 때 선이 안 보이도록 구성을 잘 해줘야 하기 때문에 선의 방향이나 구성을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저 또한 상당히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수정해 가면서 조립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