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나왔어요! 트렌드에 맞게 고쳤습니다.

커뮤니티
[맥스엘리트 MAXWELL BARON 700W 80PLUS BRONZE 플랫] 3년 만에 나왔어요! 트렌드에 맞게 고쳤습니다.
2022.03.02 10:57

퀘이사존



맥스엘리트 MAXWELL BARON 700W 230V EU BRONZE

3년 만에 나왔어요! 트렌드에 맞게 고쳤습니다.


    메인스트림은 대세, 주류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각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 점유율을 보여주는 제품군에 대표 문구처럼 따라다니는데요. 값비싼 제품이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타협을 볼 수밖에 없죠. 가격적 부분을 최대한 고려하여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보급형 제품이 알맞습니다. 그리고 가격과 품질, 2가지 밸런스를 맞추고 싶다면 한 단계 높은 중급형, 메인스트림 제품이 알맞을 것입니다.


    게임을 즐기거나, 작업을 위해 필요한 PC 시장도 비슷합니다. 그중에서도 파워서플라이 제품은 엔트리 등급부터 플래그십 등급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죠. 돈이 많다면 1000W 이상, 플래티넘 또는 티타늄 인증 파워를 구입하면 되지만, 40만 원 이상 호가하는 제품에 선뜻 지갑을 열기는 쉽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적당한 가격과 일정 수준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눈을 돌리게 됩니다. 이러한 소비자에게 적당한 제품을 찾아본다면 700W~800W 용량 그리고 230V Standard와 Bronze 인증 제품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최근 CPU와 그래픽카드 전력 소비량이 높아지며, 700W 이상 파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500W~600W 파워를 찾는 소비자가 급격하게 줄었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외 시장 모두 비슷한 양상을 보여주고 있죠. 각 업체들은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중 시소닉 유통사로 잘 알려진, 맥스엘리트에서도 오랜만에 자사 파워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MAXWELL GAMING 시리즈가 2019년 초에 출시되었으니, 약 3년 만에 등장한 신제품인데요. 이번 제품은 커뮤니티 및 관계자 의견을 종합하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은 최대한 담아냈다고 합니다. 신제품 BARON은 과연 어떤 구성과 성능을 보여줄지 확인해 보시죠.



 

퀘이사존 




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맥스엘리트 MAXWELL BARON 파워 패키지는 기존 GAMING PRO 박스보다 가로가 길어졌습니다. 색상은 블랙+오렌지 투톤 컬러로 기존 콘셉트를 유지했으며, 전면에는 브랜드명과 제품명 그리고 3D 디자인된 로고를 배치했습니다. 제품 사진은 측면에 배치하였으며, 주요 특징은 모두 후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개봉 제품에 민감한 소비자 성향에 맞게 비닐 밀봉 처리와 함께 봉인실 스티커까지 부착하였습니다.



 

퀘이사존 

    파워서플라이 본품과 전원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케이스 조립용 나사, 케이블 타이가 제공됩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MAXWELL BARON 파워는 표준 ATX(140×150×86 mm) 규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섀시 색상은 모두 검은색이며, 일체형 팬그릴 타입입니다. 팬그릴을 자세히 보면 맥스엘리트 로고 패턴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측면에 부착된 폰트 크기도 최대한 줄였으며, 스펙표(스티커)도 하단부로 배치했습니다. 기존 GAMING PRO보다 확실히 간결해진 디자인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후면 디자인도 기존 파워서플라이와 다릅니다.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위해 상하단 에어홀 크기를 다르게 구성했는데요. 3×1.5로 공기 흐름을 극대화한다고 합니다. 후면 배기 디자인 특허 출원도 완료된 상태입니다.(30-2020-0050518)




퀘이사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