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qldhsmsskf78/222640745988

커뮤니티
https://blog.naver.com/qldhsmsskf78/222640745988
2022.03.02 11:41

오늘은 브론즈 등급의 가성비 좋은 800W 파워서플라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품명은 MAXWELL BARON 800W 80PLUS BRONZE 플랫입니다.

맥스웰 바론 시리즈의 장점은 무엇보다 품질에 어울리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을 꼽을 수 있습니다. 브론즈 등급에 고주파, 소음도 없고 기준 전압값을 잘 유지해줍니다. 그런데 가격은 7만원대 후반~8만원대 초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800W 브론즈 등급 파워서플라이가 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맥스웰의 로고가 형상화된 디자인이 멋스럽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핵심적으로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


오픈해보면 두꺼운 종이에 인쇄된 매뉴얼이 보입니다  




매뉴얼이라기에는 상당히 간단한 내용만 적혀있습니다. 2단의 구성에 지금 보니 매뉴얼이라기 보기에는 보증서의 역할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두꺼운 종이로 해준 것보니 말이죠. 7년이나 보증해주고 있으니 보관해야겠습니다 .




구성품




본체 디자인입니다. 보통 파워들은 요즘 쿨링 효과를 죽이면서 중앙에 로고가 위치해있는 경우가 있느데요. 이 제품은 음각으로 맥스웰 로고를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 형태의 타공을 통해 상당히 기하학적이면서 유니크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



타공이 상당히 많이 되어 있는 모습이라 발열 격정은 전혀 없어보입니다.



이 제품은 1차/2차 모두 100% 일본산 105도 고품질 캐퍼시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산 캐퍼시터 사용한다는 파워는 많지만 1차,2차 모두 사용하는 곳은 의외로 얼마 없습니다.


또 거의 모든 면에 통풍구가 위치해 있는데 센스있게 통풍구를 만들어놓아서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살렸습니다.


케이블이 있는 면에도 이렇게 타공이 되어 있습니다 .



800와트 브론즈 등급 파워가 7만원대라 기본적인 기능이 빠지거나 아쉬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맥스웰 바론 후면을 보면 벌집 타공이 있습니다. 그런데 타공의 크기가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윗 부분은 4mm, 아랫부분은 3mm 미만의 타공이 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윗부분의 큰 타공을 통해서는 120mm팬에서 나온 뜨거운 열을 배기시켜주고, 아래의 작은 타공으로는 하단 PCB배기를 하는데 이것이 디자인 등록이 출원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3V +5V +12V 각각의 전압값에서도 튀는 전압없이 상당히 안정적으로 뽑아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부분은 실제 테스트에서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다른 제품이 그렇듯 120mm 팬이 탑재되어 있고, 하이드롤릭 베어링 구조로 소음에 최소화된 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브론즈 등급이므로 당연히 최대 88% 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당연히 대기전력 1W 미만으로 나와주는 요즘 파워에 있는 기능도 모두 들어 있습니다. 보호회로 기능도 7가지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과전력,저전압, 과온도, 과전압,단락,서지,무부하)



당연히 +12V 싱글 레일 설계라 12V 가용률 99%(+12V만 최대 792W 출력)이기 때문에 전압 부족없이 RTX3060은 기본이고 RTX3070 그래픽카드에서도 널널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워입니다.




게다가 A/S 기간도 7년으로 꽤나 긴 보증기간을 지원합니다. 이 가격대에 이 스펙의 파워면 5년만 보증해줘도 될 듯한데 관대하게 7년이나 보증해 줍니다.


다음은 케이블 구성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800W의 고용량 파워라 더 많은 부품과 고사양의 부품이 사용될 터. 그러므로 많고 다양한 케이블이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모든 케이블은 요즘 트랜드에 맞게 올블랙이고 메인 전원인 24핀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CPU핀은 4+4핀 케이블 1개, Y자형 구조로 2개의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특히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CPU핀과, PCI-E핀을 구분하기 위해 모든 케이블에 표기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