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전압 정확도 획기적으로 개선한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 출시

커뮤니티
맥스엘리트, 전압 정확도 획기적으로 개선한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 출시
2022.12.16 10:13

맥스엘리트, 전압 정확도 획기적으로 개선한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 출시

 

-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

-       12V, 5V, 3.3V 출력전압 변동 4% 미만으로 억제

-       12V 최대 92% 이상 가용 싱글 레일 설계

-       신뢰도 높은 7종의 보호회로 탑재

 

시소닉(Seasonic)·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 모스라(Mothra) 수냉쿨러, 할른지예(Halnziye) 써멀 컴파운드, 업히얼(upHere) CPU 쿨러 등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맥스엘리트(명재덕·양경훈 공동대표)는 저렴한 가격과 탄탄한 안정성, 높은 신뢰도를 요구하는 시장의 니즈에 정확히 부합하는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의 파워 서플라이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MAXWELL PRIMO Seri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1744670322c0a3d087e6236bc664ac6_1671153194_5855.jpg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의 등장과 함께 시스템에 전력을 공급하는 파워 서플라이 역시 양분화 되는 추세가 뚜렷하다. 전문가용, 게이머용 고성능 PC를 중심으로 80PLUS GOLD 이상의 고효율 파워 서플라이가 일반화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높은 안정성을 갖춘 80PLUS STANDARD 기반의 파워 서플라이는 사무용, 학습용 시스템을 중심으로 폭넓게 채용되고 있다.

 

맥스엘리트는 이런 시장의 흐름을 반영해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한편, 가성비 위주 파워 서플라이의 약점으로 지적돼 온 전압 안정성, 정숙성, 보호회로, 그리고 탄탄한 AS까지 강화해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 프리모 시리즈를 개발 출시하게 됐다고.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는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으로 최대 85% 이상의 높은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어떤 부하에서도 출력 전압의 변동폭이 4%를 넘지 않도록 설계됐다.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들이 저렴한 가격과 별개로 출력 전압의 안정성이 낮은 것이 문제 시 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면, 프리모 시리즈는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의 출력 특성을 80 PLUS GOLD 급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 덕분에 프로세서나 메모리의 오버클럭 등에도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신뢰도 높은 105도 캐패시터를 채용하고 있어 더욱 든든하며, Active PFC 회로를 적용해 역률을 최대 95% 이상 보정한다. 전체 출력 중 92% 이상을 12V에 사용할 수 있어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의 12V 요구량이 늘어나는 현재의 최신 하드웨어에 더욱 적합한 것 또한 큰 장점이다.

 

120mm Hydraulic Bearing 팬을 적용해 더욱 정숙하며, 높은 기대수명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도 고장의 확률이 낮고 파워 서플라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이중 통풍 배기 구조를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중 통풍 배기 구조는 이물질 등으로부터 내부의 회로나 부품을 보호해야 하는 부분에는 작은 에어홀을, 공기의 흐름을 극대화해야 하는 부분에는 넓은 에어홀을 뚫어 안전을 지키고 배기량을 높이는 구조. 맥스엘리트는 2020년 해당 구조로 디자인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소비자의 최신 니즈를 반영, 모든 케이블을 플랫 타입 블랙 케이블로 장착한 것도 만족감을 높일 만한 요소이다. 특히, 싱글 커넥터 타입의 PCI-E 케이블을 채용해 조립과 선정리가 모두 편리해 더욱 만족감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7종에 달하는 보호회로, 오랜 기간 쌓아온 만족감 높은 맥스엘리트의 5AS가 제공된다.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는 품질이 낮다는 인식에 대해 맥스엘리트는 이만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이 바로 프리모 시리즈라고 소개하며높은 효율과 안정적이고 정확한 출력 전압, 높은 정숙성과 긴 수명, 최신의 트렌드 반영, 그리고 안전을 위한 충분한 보호회로와 안정적인 서비스까지 고급형 파워 서플라이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 설명했다. 그는 또 출력 특성과 전압 정확도가 높아 보급형 PC에서 프로세서나 메모리의 오버클럭 등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수준을 갖춘 만큼 활용도 역시 높은 제품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맥스웰 프리모 시리즈는 각각 500W, 600W, 700W 세 모델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