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생각나게하는 MAXWELL 600W 체험단 후기 - Smartest

09-20

안녕하세요. Smartest 입니다.

 

 

1.jpg


두툼한 에어캡으로 포장된 무언가가 도착했습니다.

두근두근제곱근


2.jpg


이번에 체험한 제품은 맥스엘리트 사의 맥스웰 600W 파워서플라이(PSW) 입니다.

커피회사 이름 아닙니다. 맥스웰하우스...

포장이 저렴한 가격치고는 상당히 고급스럽고 잘되어있습니다.


3.jpg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건 4~5만원대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파워만큼이나 좋은 가성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5년 품질보증 (3년 무상, 2년 유상)과 +12V 싱글레일, 인텔 C6/C7 절전모드, 3.3V DC to DC, 최대효율 85퍼센트로 왠만한 브론즈급 파워 못지않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세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4.jpg
 


최근 아버지 사무용 PC로 조립하였던 맥스웰 400W 파워 박스랑 비교해봤습니다.
박스 재질이며 크기또한 차이나네요... ㄷㄷ 이것이 너와 나의 높이차이다(?)



5.jpg


위에서 설명드렸던 특징들과 더불어 120mm 팬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케이블은 20+4핀 x 1(M/B), 4+4핀 x 1(CPU), 6+2 x 2(PCIe), SATA x 5, IDE x 3, FDD x 1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jpg


정격 출력 파워이며, 약간 아쉬운건 프리볼트가 아닌 200-240V용 이네요...

 

 

그리고 제조자는 Huizhou Xinhuiyuan Technology Co. 라고 되어있는데 이에대해 구글링해보니 맥스웰 외에도 탑파워, 시소닉 등의 브랜드를 OEM 생산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7.jpg


패키지를 개봉하면 상단에는 메뉴얼과 제품보호용 스펀지가 있습니다.


8.jpg


사진에 여러 특장점이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타이핑하기 귀찮은건 안비밀


9.jpg

10.jpg


위 사진은 다나와 제품페이지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20퍼센트 부터 100퍼센트 까지 풀로드하여 발생한 전력을 측정한 자료로 꽤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11.jpg


아, 제품 개봉이 늦었네요...

 

우선 파워본품(포대자루)과 재사용가능한 케이블타이, 그리고 220V 전원케이블, 찌끄레기 가 있습니다.


12.jpg


포대에서 파워를 꺼내봤습니다. 파워 쿨링팬 부분에 철사망 같은게 아닌 벌집모양으로 되어있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 또한 좋은것 같습니다.



13.jpg


전원 입력부입니다.

온오프 스위치와 3구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14.jpg


파워가 좀 무게감이 있었는데, 옆에서 흘낏 쳐다보니 구조가 알차게 되어있어 보였습니다.


15.jpg


내부가 궁금하여 인터넷에서 사진을 캡쳐해왔습니다.

 

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라고는 믿을수 없을 정도로 부품 하나하나 신경쓴듯한 흔적이 보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undefined


케이블은 길다고 특징에 나와있기는 한데, 많이 길지도 않고 너무 짧지도 않았습니다.

참고로 슬림형 미니PC기준 연결하고도 남았습니다.


17.jpg


좀 급하고 PC구조가 X같아서 기존 파워선만 전부 탈착하고 600W 파워선만 연결후 부팅하였습니다.

 

전혀 문제없이 구동되었습니다. 바이오스 상에서 확인해봤는데 전류 공급 또한 안정적이었습니다.

추가로, 당시 테스트한 시간이 새벽이었는데 새벽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켰는지조차 모를정도로 파워가 조용합니다. (인텔 기쿨이 대신 시끄럽죠)


 

18.jpg

 

19.jpg

 

20.jpg

 

21.jpg

 

 

테스트한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인텔 G4400 스카이레이크

기가바이트 GA-H110M-A

DDR4 4GB

인텔 HD510 내장그래픽

 

 

 

새벽시간에 만지느라 조금 정신이 없었는지 이 이상의 사진을 못찍은점 죄송합니다.

 

위에 언급한것 처럼 인텔 C6/C7 절전기능을 완벽히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 기술은 +12V 회로의 전류를 최대 0.05A까지 낮추어서 소모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인텔 4세대 CPU인 하스웰이 출시되었을때 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때 여러 파워제조사에서 난리가 났었고, 현재에 이르러 하스웰 지원 혹은 미지원 파워로 분류되었죠...

 

 

 

 

 

 

 

 

 

장점

높은가성비 (4만원대의 가격에 600W, 다양한 부품으로 알차게 구성 등)

+12V 싱글레일 및 인텔 C6/C7 절전모드 완벽지원

120mm 팬 스마트컨트롤러 지원으로 극 저소음 온도제어 가능

...등

 

단점

액티브PFC 미지원, 20+4핀 케이블만 슬리빙(망사) 처리된것에 대한 아쉬움

 

정도가 되겠습니다.

 

 

 

 

 

 

 

 

 

 

부족한 리뷰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