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시소닉 아시아 베스트 리테일 세일즈 상 수상

01-04

- 맥스엘리트,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과 실적 달성

- 2018년 Seasonic Best Retail Sales in Asia 상 수상

 

시소닉(Seasonic)ᆞ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를 국내 시장에 공식 공급하는 맥스엘리트(명재덕ᆞ양경훈 공동대표, www.maxelite.co.kr)는 세계 최정상의 파워 서플라이 브랜드 시소닉으로부터 2018년 아시아 베스트 리테일 세일즈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맥스엘리트가 시소닉 브랜드의 파워 서플라이를 국내시장에 유통한지 불과 1년반 만의 성과이다.

 

 

6bfb7e975e4f86b6a3ef49a17b75cf5a.jpg

[ ▲ Seasonic Best Retail Sales in Asia ]

 


시소닉은 지난 40여년 이상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온 파워 서플라이 브랜드. 그러나 높은 가격과 국내시장의 제품 공급 부진 등으로 최근 몇 년간 낮은 점유율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지난 2017년 중순부터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를 공식 공급하기 시작한 맥스엘리트는 공격적인 가격정책, 파격적인 무상 AS 기간 제공 및 무상 AS 기간 내 불량 발생 시 신제품 교환이라는 강력한 AS정책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눈 높은 국내 하드웨어 마니아들이 다시금 시소닉을 주목하게 만드는 데 성공했다.

 

 

196032f32ec06071e58376f09e752afc.jpg

[ ▲ Seasonic Best Retail Sales in Asia ]

 

 

 특히, 전세계 최초로 서비스 기간 내 불량 발생 시 신제품 교환정책을 시소닉으로부터 이끌어낸 것은 시소닉을 사용하는 한국 소비자를 위한 특전이며, 맥스엘리트가 시소닉의 글로벌 세일즈 정책을 함께 하는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가졌음을 증명한 예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한국시장에 적용된 이 같은 AS정책은 국내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 사용자에게도 상당한 자부심을 안겨주기에 충분했다는 것이 시장의 평이다.

 

이 같은 적극적인 행보는 실적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80PLUS Gold 이상의 고품질ᆞ고가격 대의 주력 라인업만으로 국내 파워 서플라이 시장의 14%(2018. 10월, 다나와 기준)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급격히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성공했으며, 한때 아시아 신흥국보다 떨어지던 판매량은 2018년 한 해 아시아 시장에서(중국 제외) 일본까지 누르는 최고의 실적으로 이어졌다.

 

 

557a85a240b00b72eb211e07f8f3be94.jpg

[ ▲ 시장 확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시소닉 포커스 플러스 시리즈 ]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대개의 소비자는 ‘시소닉이라면 이 정도는 돼야 한다’는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갖고 있고, 이는 여타 파워 서플라이에 기대하는 수준을 훨씬 상회한다”며, “적어도 시소닉이라면 이 기본명제를 충족하는 것이 먼저이며, 이후 가격과 사후지원 등 부가적인 부분에서도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하는 다루기 어려운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그럼에도 맥스엘리트가 아시아 최고의 실적을 거둘 수 있던 이유는 공격적인 가격정책, 파격적인 AS 등 많은 요인을 들 수 있지만, 그 기저에는 소비자와 맥스엘리트가 함께 쌓아온 ‘신뢰’가 그만큼 단단해졌기 때문으로 생각한다”고 밝히고, “2019년에는 더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아갈 전략이며, 우리의 가장 큰 무기는 여전히 맥스엘리트는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다는 ‘소비자의 신뢰’가 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