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Seasonic·MAXWELL·Wooting 대고객서비스 강화정책 발표

커뮤니티
맥스엘리트, Seasonic·MAXWELL·Wooting 대고객서비스 강화정책 발표
2019.08.09

- 고객지원센터 이전 및 알림톡 시스템 시행
- 구매고객을 위한 혜택 강화
- 정품 확인 및 등록 시스템 개선

 
 
시소닉(Seasonic)·맥스웰(MAXWELL) 파워 서플라이 및 각종 IT 기기를 개발 및 생산, 유통하는 주식회사 맥스엘리트(명재덕·양경훈 공동대표, www.maxelite.co.kr)는 맥스엘리트가 공급하는 제품군의 급격한 확대에 따라 AS 요구도 늘어날 것에 대비해 다양한 정책과 시스템을 준비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 출시 제품의 수와 카테고리 급격히 증가

최근 맥스엘리트는 기존의 시소닉, 맥스웰 시리즈 파워 서플라이 외에 시소닉 전용 슬리빙 케이블 ‘Seasonic Direct MOD’, 24핀 RGB 케이블 ‘PRISM Rainbow MOD’, 아날로그 입력으로 다양한 게임에서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획기적인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는 ‘Wooting One’ 아날로그 게이밍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

맥스엘리트는 이런 변화에 따라 제품의 구매부터 AS에 이르는 전 프로세스를 재검토하고, 고객이 불편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내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 구매고객 혜택 강화
첫 번째 개선책은 맥스엘리트가 공급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의 강화이다. 이에 따라 맥스엘리트는 자사가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소닉 공식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위한 혜택을 강화했다.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152_7417.jpg



소비자가 시소닉 공식몰을 ‘찜’하면 500원의 중복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구매 후 포토/동영상 후기를 남기는 소비자에게는 1,000원의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특히, 1,000원 포인트는 시소닉·MAXWELL·Wooting 시리즈 전 제품에 적용돼 더 많은 구매 소비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2. AS센터 이전

 

맥스엘리트는 기존의 AS센터가 비좁고 고객의 대기 공간이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지난 5월말 좀 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AS센터를 이전했다.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182_1211.jpg 

  
새로 이전단장한 AS센터는 아늑한 분위기에서 AS가 처리되는 동안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것이 특징. 맥스엘리트는 내방 고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부담스럽지 않은 조명과 인테리어, 친숙한 색상을 이용해 편안하게 머무는 공간을 연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AS센터를 꾸몄다고.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193_8342.jpg


특히, 새로이 마련된 쇼룸도 AS센터를 내방하는 소비자가 꼭 둘러보아야 할 곳. AS센터 입구에 마련된 쇼룸에는 시소닉, MAXWELL, Wooting 등 맥스엘리트가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이 망라돼 있다. 편안한 기분으로 원두커피를 즐기며 쇼룸을 관람할 수 있도록 AS센터 환경을 정비했다.
 
 
3. 고객 알림 서비스 강화

택배를 이용해 AS를 의뢰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된다.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가장 큰 불만사항은 해당 택배가 정상적으로 AS센터로 도착했는지, 의뢰한 제품의 테스트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때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전화를 이용하는 기존의 방식은 상황에 따라 대응이 늦어지는 문제로 인해 소비자가 답답함을 느낄 수 있어 개선이 필요했던 부분이다.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207_0004.png

   
맥스엘리트는 택배를 이용해 AS를 의뢰하는 고객을 위해 ‘알림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제품의 AS를 위해 맥스엘리트 고객지원센터로 제품을 택배 발송하는 경우 제품의 도작, 테스트 결과, 처리 결과에 대한 세부사항을 알림톡을 통해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고객지원센터의 상담원과 바로 연결해 상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4. 정품확인 및 제품 등록 서비스 강화

한편, 소비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시스템을 개편하고, 홈페이지 내에 정품확인, 제품등록 서비스를 추가로 확장해 오픈하였다. 소비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의 시리얼을 이용해 정품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등록을 통해 향후 맥스엘리트의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다.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239_2043.jpg 

 
MAXWELL, Wooting 시리즈에 대한 제품 등록도 함께 제공해 미리 제품을 등록해 두면 이후 AS를 요청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맥스엘리트는 보다 쉽고 빠르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소비자는 AS에 소요되는 기간을 줄이는 혜택을 얻게 됐다.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더 개선할 것
 
맥스엘리트 마케팅 담당자는 “그간 맥스엘리트의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 도중 문제가 생겨 AS를 요청하는 소비자의 사례를 면밀히 분석해 서비스 대응이 미진하다 생각되는 부분들 개선하고 있다”며, “고객지원센터 자체를 이전하는 것을 포함한 큰 틀의 개선이 진행돼 왔다”고 밝혔다.
 

8f9c2e77cb76517f9ba225bbfa8b865e_1565334252_4094.jpg


그는 또 “맥스엘리트의 대고객 서비스 강화는 이제 시작”이라 밝혔다. 그는 “아직도 AS를 요청하는 소비자들이 불편해 하시는 부분이 있는 만큼 AS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 해 조만간 깜짝 놀랄 만한 파격적인 AS 정책도 시행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