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 한국인터넷협동조합 추계 워크숍에 시소닉, 맥스웰 파워 선봬

커뮤니티
맥스엘리트, 한국인터넷협동조합 추계 워크숍에 시소닉, 맥스웰 파워 선봬
2018.11.22 18:09

- 최근 시소닉(Seasonic) 파워 서플라이에 대한 관심 높아져
- 높은 가성비로 PC Cafe 점주가 자주 찾는 맥스웰 게이밍 시리즈
- 커스텀PC, 고품질 파워 서플라이 등 PC Café 운영 조합원의 관심 높아

 


맥스엘리트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콘텐츠협동조합(이하 콘텐츠협동조합)의 주최 하에 매년 가을 개최되는 추계 워크샵에 참여해 고성능 PC를 갖춘 PC Café를 중심으로 채용이 확산되고 있는 시소닉(Seasonic) 파워 서플라이, 높은 가성비와 탄탄한 품질로 전국 각지의 PC Café에 폭넓게 채용되고 있는 맥스웰 게이밍(MAXWELL Gaming) 파워 서플라이를 선보였다.


지난 11월 20~21일 양일간 ‘상생(相生)’을 주제로 대전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샵에는 PC Café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조합원 90여 명 이상이 참여해 현안과 향후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ff17da59edda8fda7296c6756355ced3.jpg

 

<상생을 주제로 개최된 추계 워크샵>

 


세계적인 저성장 기조가 장기간 지속되는 가운데, 불황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 Café 운영 조합원들에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저성장기를 돌파하는 다양한 해법이 이 자리에서 모색됐다. 아울러 매장 운영 시 맞닥뜨리는 다양한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이에 대한 합리적인 해법도 함께 논의했다.

 

 

7485fa4eebc260894b977f71890031fc.jpg

 

<참여 업체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맥스엘리트를 비롯해 영재컴퓨터, 제이웍스, 엔코퍼레이션, 루티스 등 독창적인 하드웨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자사의 제품을 조합원들에게 선보였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는 조합원들은 영재컴퓨터가 선보인 화려하고 강력한 커스텀PC, 최근 급격히 성능이 향상되고 있는 CPU, VGA와 보조를 맞출 시소닉 고출력 파워 서플라이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PC Café의 차별화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이 같은 하드웨어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

 

 

7413219a7e9928aba13d65cc4443b6f1.jpg

 

<출품된 하드웨어에 관심을 갖고 살펴보는 조합원들>

 

 

한편, 이날 행사에 강연을 맡은 임영준 강사는 4차산업혁명으로 변화할 소비자의 업무 및 생활패턴을 소개하고, 이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소개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사업부 권오성 부장은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교육 및 끈끈한 파트너로서 상생의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